교외대회

Smarteen App Challenge 2015

by admin posted Apr 10,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38676.jpg

안녕하세요? IT특성화부입니다.
어느덧 교내 벚꽃도 만개하였습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도 벚꽃처럼 활짝 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대회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첨부내용을 참고하시고, 힘차게 도전할 학생들은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설명회는 4월23일 7교시 대강당에서 예정되어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미리 현황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4월 13일, 13시30분, 정보기술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일단 만나요.^^

좋은 주말 되세요.

 

[관련기사]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SK플래닛(사장 서진우)과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5(Smarteen App Challenge 2015)'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13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써, 오는 5월 17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독창성, 구현 가능성 및 개발 역량 등에서 뛰어난 50개 팀을 선발, 전문가들의 멘토링, 교육을 제공한 후 최종 결선 평가를 통해 20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중기청장상을 비롯한 총 4,100만 원의 상금과 1주일 간의 해외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개발 멘토링 참여기업의 취업, 인턴십 연계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공간 제공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앱에 대해서는 T스토어 등 오픈마켓 및 언론 홍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다운로드 실적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와 개발 격려금도 지급된다. '스마틴 앱 챌린지'를 통해 지난해까지 126개의 앱이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했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대회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앞장서 이들의 성공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 자격은 전국 고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여 오는 5월 17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370)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사출처]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4/09/2015040902228.html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문의 :  IT특성화부 이호성]


Articles

1 2 3 4 5 6 7